여러가지 음식 효능

가을 과일의 대표! 감의 효능!!

바보랑♬ 2020. 11. 2. 00:26
반응형

"배에 대해서 우리 같이 알아봐요!"


외갓집에서 감농사를 했어서 그런지
가을의 대표 과일하면 감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 같아요ㅎㅎㅎ

많이 먹으면서도
감에 대해 잘 알지는 못했었는데요!
우리 같이 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감의 효능

첫번째!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요.
이는 호흡계 면역력을 높여줘서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체력을 증진시키는 비타민 성분이
사과의 10배 이상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ㅎㅎ



두번째!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앞서 배에는 숙취해소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고 했었는데요.
감에도 숙취해소, 알코올 해독 작용에 효과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좋다고해요^^

저는 처음들어보지만
옛부터
술을 마신 다음 날에
감즙으로 해장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세번째!


눈 건강에 좋습니다!

눈이 건조하거나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께
감을 추천해요ㅎㅎ
비타민A와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눈의 피로뿐만 아니라 시력저하예방, 야맹증 예방, 시력보호등 눈 건강에 좋아요.



네번째!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감에는 항산화와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카테킨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 카테킨 성분은 과당,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3배까지 상승한다고 하는데
감에는 이 성분이 모두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섯번째!


장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에는 식이섬유가 높게 함유되어 있어요ㅎㅎ
그래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를 돕는 작용을 통해
혈당 수치가 급격히 오르거나
떨어지지 않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요


이밖에도 감에는
칼로리가 낮을 뿐아니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합니다ㅎㅎ




변비에 감이 괜찮을까?


변비에 걸린 사람들이 감은 변비를 유발한다고 하여
피하곤 하는데요.
모든 감이 변비를 유발하는 건 아닙니다!
종류별로 다르지만
단감은 떫은맛을 나게하는 타닌 성분이
적게 들어 있어
단감을 섭취할 땐 크게 거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떫은 감으로 만들어진 곶감은
주의해주세요!




이번에는 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ㅎㅎ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