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음식 효능

배의 효능과 보관방법, 배 같이 먹어요~

바보랑♬ 2020. 11. 1. 23:44
반응형

"배에 대해서 우리 같이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나랑다랑입니다ㅎㅎ

제가 첫번째로 글을 쓸 주인공은

바로바로!! "배" 입니다



저는 배를 자주 사먹는 편이 아니고
배가 명절에 선물로 들어오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하나씩~하나씩~ 꺼내먹어요
1년에 두세번 먹으면 많이 먹는거였어요ㅎㅎ


저처럼 배를 가끔씩 먹기에는
너무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아마 감기 걸렸을 때나
목이 좋지 않을 때
따뜻하게 배 차를 드신 기억도 있으실것 같아요


그럼 우리 같이
가을 제철 과일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첫번째!

기관지에 아주 좋아요!

천식, 기침, 가래, 기관지에 아주 좋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혈앞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기도 하구요.

뿐만아니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면역력 높여주는 건 덤으로!!

그래서 배즙을 드시기도하고
따뜻하게 배 차를 마시기도 하죠^^


두번째!


숙취해소에 좋아요ㅎㅎ

배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준다고 해요!
그리고 또한 아스파라긴산은
알코올이 흡수되면서 생기는 독성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없애주어 간 건강에도 좋아요

요새 스트레스나 피로때문에 힘드신 분들이
많다고 해요.
급격하게 간이 나빠지신 분들은
배를 섭취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세번째!


혈관 건강을 도와줘요!

배에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조절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관질환예방에 효과가 있어요ㅎㅎ



네번째!


항암효과가 있어요!

암 유발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성분이 배에 함유되어있어
암 발생과 전이를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ㅎㅎ

특히 이 성분들은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속을 편하게 만들어줘요!

소화기관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과일로는 배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옥시다아제와 인버테이스 성분이
풍부하여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줘요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예방도 됩니다^^




이 밖에도 배에는 치아를 건강하게 해주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또! 여자들에게 필수!!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ㅎㅎ
배의 80%이상을 차지하는 수분은 피부 보습에
효과가 있다고해요



지금까지 배의 효능을 알아봤는데요!

주의하실점!

배에는 찬성질이 있어서
찬성질이 맞지 않는 사람이라면
참고해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배의 보관방법!


배는 냉장고에 그냥 넣어두시는 것보다
신문지에 싸서 넣어두시면
더욱더 신선하게 오래 드실 수 있다고 해요

신문지로 인해 잉크가 묻는 게 걱정되신다면!
키친타올에 싸서 보관하셔도 괜찮아요




배가 생각보다 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가을 제철과일 배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