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포인트

얼굴 뾰루지 위치별 이유? 건강상태

바보랑♬ 2020. 11. 8. 04:04
반응형

얼굴에 생기는 뾰루지때문에 왜 뾰루지가 얼굴에 자꾸 생기지?하는 의문과 함께 고민이 많으셨던 적 한번쯤은 다들 있으셨을텐데요.
"얼굴을 보면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얼굴에 생기는 뾰루지의 위치로 우리의 몸 중에 불균형이 생긴 곳이 어딘지 알 수 있다고 해요.
이번 주제는 뾰루지의 위치로 건강상태를 알아봐요.



"뾰루지의 위치로 알아보는 이유와 우리의 건강상태"



뾰루지는 스트레스, 영양 상태, 알레르기등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서 생긴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렇기에 얼굴에 뾰루지가 생긴다면 피부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신체 내에서 생긴 불균형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마에 생긴 뾰루지


소화기 계통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마에 생긴다면 식습관을 생각해봐야 한다고 해요. 영양 결핍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는다거나 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하고 있지는 않은지를 확인해보세요. 이와 반대로 한다면 뾰루지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양 볼에 생긴 뾰루지


호흡기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볼에 생긴다면 스트레스이거나 호흡기 문제라고 해요. 특히 그 중에서도 흡연, 알레르기가 큰 원인입니다.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술, 담배, 카페인등을 피하고 몸이 알카리성이 될 수 있도록 초록 야채를 먹으면 좋다고 해요.

코에 생긴 뾰루지


피지 분비량이 많거나 소화불량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코는 워낙에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생길 수 있다고 해요. 피지 분비량을 늘리는 육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입 주변에 생긴 뾰루지


위장장애, 비타민 부족일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나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입 주변에 뾰루지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변비 치료와 비타민 섭취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는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해요. 여성의 경우 생리로 인해 호르몬 변화를 매달 겪고 있어서 입주변이나 턱에 많이 생깁니다. 여성은 몸을 따뜻하게하고 여성호르몬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턱에 생긴 뾰루지


위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거나 호르몬의 불균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턱에 난다면 섬유질 섭취를 늘려주시고 앞서 입주변에 생긴 뾰루지에서 말했듯이 여성의 경우는 생리가 원인일 수 있으니 몸을 따뜻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얼굴 위치별 뾰루지 생기는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뾰루지가 자주 생겨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살펴봐야 할 문제가 있다고 해요!

1. 충분한 수면을 가지고 있나요?
2. 베개가 지저분한가요?
3. 스트레스를 지나치게 많이 받고 있나요?
4.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있나요?
5.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계신가요?
6. 너무 자주 세안을 하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7. 얼굴에 바르는 스킨제품이 피부와 맞는 제품인가요?




지금까지 뾰루지가 생기는 위치별 건강 문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건강한 피부 유지하세요.^^

반응형